뿜뿜잡학

다음검색등록, 구글 서치콘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기간만료 소유확인 본문

INFO

다음검색등록, 구글 서치콘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기간만료 소유확인

soccerdin 2018. 10. 26. 23:49

다음검색등록, 구글 서치콘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기간만료 소유확인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구글 서치콘솔, 다음검색등록을 사용하다보면 등록된 사이트의 기간만료로 사이트 소유연장을 해야할 경우가 발생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위주로 간단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를 들어가면 개인이 운용하는 블로그, 홈페이지,사이트등을 원활한 검색노출을 위해 웹마스터도구,서치콘솔등에 등록을 하게됩니다. 일정기간이 지나면 등록한 사이트 소유확인 만료가 되었으니 기간연장을 하라는 메세지를 받게됩니다. 먼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접속을 해서 등록된 사이트중 기간연장이 필요한 사이트는 초기 등록처럼 html태그를, 메타테그를 활용 사이트 소유권 재확인으로 기간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소유확인 기간연장하는 과정중 필요한 이미지와 함께 간략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구글 서치콘솔 웹페이지 수집, 크롤링

구글 서치콘솔 바로가기

다음 검색등록 바로가기

구글 서치콘솔, 다음 검색등록 모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와 같은 역활을 하는 곳으로 웹마스터도구로 총칭하여 부르기도합니다. 하지만 편의상 N,G,D 각 포털의 네임을따서 대부분 고유명칭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웹페이지 수집이나 사이트 확인등의 방법은 유사하지만 약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구글 서치콘솔과 다음 검색등록은 별로도 분리하여 블로그 포스팅으로 소개토록 하겠습니다. 간단히 초기 접속 이미지만 소개토록 하겠습니다. 웹마스터 도구 링크 및 이미지입니다.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소유확인 만료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기간연장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바로가기


1. 사이트 소유확인 만료일 내용확인
2. 만표일자 표시된 사이트를 확인하고 사이트 소유확인의  html 태그를 복사합니다. (2번째 이미지 확인은 가장 마지막에 누릅니다.)
3. HTML 파일 업로드는 방식이 어려워 HTML 태그 방식을 이용합니다.
4. 사이트 소유확인용 HTML 태그 <meta name      ~      />  복사해서 운용하는 블로그,사이트의 "head ~ head" 사이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5. 그림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html 편집 과정을 설명합니다.
6. HTML  메타태그 붙여넣기 작업이 완료되면 티스로리 블로그의 HTML 편집창을 "저장" "새로고침"을 누르고 일반화면으로 복귀
7. '아래 이미지2'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확인 화면에서 "확인" 녹색버튼을 눌러주면 정상적인 작업이 완료되었을경우 "소유확인이 완료" 되었다는 팝업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소유확인 만료 기간 연장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주) HTML 메타태그를 head 섹션에 붙여넣는 방법을 잘 모르거나 생소할 경우에는 이미지 2에서 보이는 "도움말" 링크로 접속하시면 웹마스터도구 고객센터에서 자세한 설명 확인 가능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웹 페이지수집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바로가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도 때로는 웹페이지 수집과정에 버그나 에러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검색로봇이 수집하는 과정이기때문에 주기적으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의 등록된 사이트별 수집현황 정상여부나 에러등을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가끔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자들의 썸네일이미지가 검색노출시 안보이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같이 많은 변화가 있는 시기에 많은 유사증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썸네일이미지가 안보일경우에는 웹마스터도구의 웹페이지수집을 수동으로 등록해서 조치가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 처럼 웹페이지 수집 확인란에 포스팅 주소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주소를 숫자로 지정 했을경우)를 개별적으로 입력후 웹페이지 "수집성공"이 확인되면 작업이 완료된것입니다. 웹페이지수집은 하루당 최대 50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므로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