뿜뿜잡학

구글 애드센스 마케터들에게 필요한 용어정리 본문

INFO

구글 애드센스 마케터들에게 필요한 용어정리

soccerdin 2018. 7. 25. 15:53

구글 애드센스 마케터들에게 필요한 용어정리


구글 애드센스 용어정리

Google Adsense

페이지뷰 (PV)

페이지RPM

페이지CTR

예상수입

노출수

클릭당비용CPC



페이지뷰(PV)

구글 애드센스가 게시된 페이지를 본 횟수

보고서에서 페이지뷰는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됨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 

만약 광고 단위 3개가 있는 페이지를 두 번 조회한 경우 페이지뷰 2회로 기록


페이지 RPM (Revenue Per Mile)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RPM):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페이지 CTR (Click Trough Rate)

페이지 광고 클릭률(CTR) 

CTR: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

페이지 CTR = 클릭수/ 페이지 조회수

페이지 조회수가 250회이고 클릭이 2번 발생한 경우 => CTR (2/250=0.8%)



예상수입

실제 수익을 의미하는 것이 아님 

향후 무효클릭 제외등 정산을 통해 추측되는 금액

실제 잔고에 들어온 금액과는 차이가 있는 예상 금액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사이트에 게재되면 노출 1회로 집계 

노출수는 광고를 게재한 

광고 단위(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의 경우) 

검색어(검색 광고의 경우)


클릭당 비용 CPC (Cost Per Click)

CPC(클릭당비용)

CPC : 사용자가 광고 클릭시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한다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다름


Comments